본문 바로가기

성명·논평·보도자료/› 성명

우리의 미래를 위해 빠짐없이 투표하자

 

3월 9일, 20대 대통령 선거일을 앞두고 있다. 최악의 네거티브 선거전은 2년을 넘게 지속된 코로나 19로 지치고 힘든 국민들에게 큰 실망을 안겨주었다. 하지만 사전투표율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국민들은 포기하지 않고 뜨거운 관심으로 정치와 사회변화를 요구하고 나선 것이다. 

평화에 투표하자! 
내일 선거의 결과는 비단 임기 5년뿐만 아니라 향후 중장기 대한민국의 미래에 영향을 미칠 것이 당연하다. 코로나 19로 인해 세계는 불안과 불확실성에 휩싸여 있다. 자원 경쟁이 더욱 심해졌고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이 높아지고 있다.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은 전쟁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정치적인 능력과 평화를 위한 국제적 협력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말해 주고 있다. 

협력과 다양성을 만들 수 있는 정책에 투표하자.
이번 대통령 선거는 반목과 대결 구도를 넘어서 협력과 통합의 결과를 만들어야 한다. 모처럼 다시 떠오른 정치개혁의 약속이 지켜져야 한다. 거대 양당정치를 극복하고 다양한 목소리를 담을 수 있도록 선거법과 정당법을 바꾸어야 한다. 영호남 지역주의를 양산하는 소선거구제를 바꾸어야 한다.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고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투표하자!
우리가 선택한 정책과 정치구조는 당선자의 책임으로만 그치지 않고 우리가 책임져야 하는 몫으로 남게 되기 때문이다. 특히 수도권과 지역의 양극화와 경제적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후보에게 소중한 권리를 행사해야 한다. 바로 이것이 우리의 미래를 위해 빠짐없이 투표해야 하는 이유이다.

 

 

 

 

[성명]우리의 미래를 위해 빠짐없이 투표하자.hwp
0.25MB